About WICKED

브로드웨이 초연 이후 12년째 주간 박스오피스 1위
매일 밤 새로운 기록을 써 내려가는 금세기 대표적인 성공한 문화 콘텐츠. UK투어, 북미투어, 일본, 독일, 캐나다 등 새로운 박스오피스 기록 경신! 2016 위키드 할리우드 영화제작까지
'위키드'는 2003년 10월 브로드웨이 초연이래 2015년 10월까지 5,000회 공연을 기록, 2016년 첫 브로드웨이 북미투어 주간 박스오피스 1위 등 연일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현재 '위키드'는 롱런 뮤지컬 브로드웨이 11위, 웨스트엔드 9위를 기록하며 스테디뮤지컬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전세계에서도 초록마녀의 흥행 마법은 계속 되고 있다.
2006년 초연된 영국 웨스트 엔드, 일본 도쿄 공연과 독일 슈투트가르트 공연, 캐나다 공연은 새로운 박스오피스 기록을 세웠으며, 3년간 진행된 호주 투어 공연에서는 호주 국민의 20명당 1명 이상 관람하는 호주 역사상 최다 관객,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전세계 13개국 총 39억불(4조 7천억)의 매출을 올렸으며 4,800만 명이 넘는 관객들이 공연을 관람할 정도로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베스트셀러가 된 원작도서, 파퓰러를 리메이크한 팝 아티스트 Mika, 작품에 영감을 받은 의상 디자이너 마크 제이콥스, 영화 '레미제라블'제작진의 2016<위키드> 개봉 확정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이미 '위키드'는 뮤지컬을 벗어나 출판, 음악, 패션 등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문화적 아이콘이다.
전세계를 뒤덮은 거대한 초록 돌풍 한국 상륙
7.12 ~ 8.28 서울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
"브로드웨이에서 일어난 기적이 이제, 매일 밤 한국에서 일어날 것입니다." - 브로드웨이 프로듀서 마크 플랫
"브로드웨이 무대 매커니즘과 최고 수준의 한국 배우가 만들어 내는 놀라운 시너지" - 오리지널 작곡/작사가 스티븐 슈왈츠
2012년 9년 만의 한국 초연, 내한공연 흥행 1위! 2013년 한국어 초연 11개월의 대장정! 언론과 관객의 극찬! 2016년 첫 지방공연 대구 성사! 8세부터 80세까지 모두를 만족시키며 연령, 성별을 뛰어넘어 관객 저변을 확대한 작품으로 한국 뮤지컬 시장의 도약을 이끈다.
가장 Hot한 톱클래스 디바 4인의 기적 같은 캐스팅. 방송까지 장악한 뮤지컬 스타, 태풍과도 같은 디파잉 그래비티 차지연. '위키드'로 탄생한 최고의 스타, 겨울왕국 'Let It Go' 한국어판 주역 박혜나. 최정상의 디바, 원작을 뛰어 넘는 '글린다 그 자체' 정선아. 크리에이터 만장일치의 선택, 사랑스러운 변신 아이비. 초연의 흥행을 이끌었던 멤버 남경주, 이상준, 김영주, 이예은부터 새로운 캐스트 이정화, 민우혁, 고은성, 지혜근, 이우종까지 완벽한 조합. 개성 넘치는 초연 배우와 새로운 실력파 배우의 시너지로 기대감을 더한다.
54번째 무대 체인징, 594번의 무대 큐, 15초마다 바뀌는 무대. 단 한 번의 함전도 없는 화려하고 놀라운 스펙터클. 40억 원의 가치를 가진 350여벌의 화려한 의상. 300만 장 이상의 트리플 플래티넘을 기록한 환상적인 음악. 고전 '오즈의 마법사'를 뒤집은 센세이셔널 한 스토리와 깊이 있는 인생철학까지 담아낸 상상력의 산물. 평생 한 번은 꼭 만나야 할 문화적 경험을 선사한다.